자유방은 주제의 구분없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회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2021/01/20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김진호 김진호
10 3 0
= 2021/01/20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오세훈 전 시장과 나경원 전 의원의 출마 선언으로 국민의힘 내 '빅2' 대진표가 완성됐습니다. 야권 '인물난'으로 안철수 대표의 합당 여부를 두고 논쟁을 계속해왔던 국민의힘이 이제는 본격적으로 경선 준비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정치 초년생에게도 밀려 낙선한 양반들이 빅2라니... 큰 인물 나셨어요~


2. 주호영 원내대표는 "현직 대통령은 시간이 지나면 전직 대통령이 된다. 전직 대통령이 되면 본인이 사면의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역지사지하는 자세를 가지라"고 문재인 대통령에 촉구했습니다.

댁은 곧 전직 의원이 되고 구속 수사를 받을지도 모른다는 거~


3. 검찰 세월호특수단이 ‘청와대 조작' '유가족 사찰' 등 대부분 의혹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검찰은 청와대의 참사 인지시각 조작, 국정원의 유가족 사찰 등 박근혜 정부에 제기된 대부분 의혹에 대해 무혐의로 결론냈습니다.

세월호 참사를 더 참담하게 만든 특조위... 이게 7년 만에 할 말이니?


4. ‘한국경제’ 신문은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정부 특사 자격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확보하기 위해 출국을 준비 중이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8일 이재용 부회장이 법정구속되면서 이 계획은 무산됐다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구세주를 구속해 안타깝다 이건가? 어떻게 눈물이라도 흘려?


5. 한국이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의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습니다. 무디스의 전 세계 144개국에 대한 평가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은 2등급인 미국과 3등급인 중국, 일본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런 뉴스는 눈감고 귀 닫고 입 다무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 거...


6. 전광훈 목사가 자신을 "선지자"라고 칭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사회의 기본적인 철학도 모르고 인륜도 모르는 녀석이 무슨 대통령이냐”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장을 향해서는 "정신 나갔다"며 막말을 이어갔습니다.

그래도 전광훈이 칭찬하는 사람은 있습니다. 대한민국 판사님들~


7. '가습기살균제' 관계자들이 1심에서 전원 무죄 선고를 받은데 대해 살균제의 위해성을 연구한 과학자들이 2심 재판부의 판단 기준은 달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1심 재판부가 과학적 방법을 이해하지 못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제품을 틀어 놓고 주무시라면 싫어하겠지? 근거 없다면서 왜? 


8. 배우 장근석의 어머니 전 모씨가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면서 역외 탈세를 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조세포탈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전 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벌금 30억 원을 선고했습니다.

이재용의 86억 뇌물도, 역외 탈세 수십억도 표창장 위조만 못 하지~


9. 법원이 수백 개의 차명 아이디를 이용해 경쟁 강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달았다는 혐의로 수능 국어 '1타' 강사인 박광일 씨를 구속했습니다. 입시 업계에서 '댓글 알바' 논란은 여러 번 있었지만, 유명 강사가 구속된 것은 처음입니다.

국정원 댓글 부대는 무죄 받았는데... 이러면 많이 억울할 텐데~


10. 국립암센터 서홍관 신임원장이 암 예방을 위해 음주의 폐해를 집중 부각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한국금연협회 회장이기도 한 서 원장은 국가 암 관리 수장에 오르자마자 알코올 문제 해결에 발 벗고 나서겠다고 천명했습니다.

맨정신에 버틸 수 있고 한 모금 담배에 기대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김진욱, 위장전입 사과 “공직후보자로서 적절치 않았다".

무혐의 또 무혐의, 세월호 유족들 "설마 했지만 허무".

‘특혜 논란’ 이명박 입원 한 달째, 법무부 “이감 추진”.

안철수 "경선 개방" 제안에 김종인 "일고의 가치도 없다". 

미국 코로나 확진자·사망자 급감, 백신 효과 나타나나.


언제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 파울로 코엘료 -


오늘도 집중 집중~

‘집중 두 번이면 행복도 두 배’는 아닐지 몰라도 머릿속이 혼란하면 되던 일도 안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를 맑게 하시고 깨끗이 비워두시면 새롭게 채우는 데 한결 손쉽지 않을까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


류효상 올림.

신고공유스크랩
메조 메조님 포함 3명이 추천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