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은 주제의 구분없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회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2021/06/09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김진호 김진호
7 1 0
= 2021/06/09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밝혀진 소속 의원 12명에 대해 전원 탈당을 권유키로 했습니다. 민주당은 의혹 당사자들에게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지도부의 권유를 수용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억울하면 의혹을 풀면 될 것을… 당당하면 맞서라고 하지 않았나?


2.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와 관련한 감사원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정했습니다. 앞서 민주당의 탈당 권유에 대한 맞대응이지만, 감사원이 의원들을 조사할 권한이 있는지 명확치 않아 ‘시간끌기’라는 비판이 나옵니다.

권익위는 못 믿겠다며 감사원으로… 감사원장이 국힘 대선 후보라며~


3. 나경원 후보가 TV 토론회에서 이준석, 주호영 후보와 날 선 말을 주고받던 가운데 토론회 중간 울먹이기도 했습니다. 토론회에선 나 후보는 이준석 후보와 주호영 후보에게 맹공을 퍼부었고, 공격을 받은 두 후보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빠루 들고 진두지휘하던 ‘나다르크’는 어딜 가고… 그깟일로 울어서 되겠어~ 


4. 박용진 의원이 "민주당이 어쩌다 국민의힘에 밀리고 정치 변화에 겁을 내는 정당이 됐는지 모르겠다"며 한탄했습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이기려면 반드시 변화와 개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건 알겠는데, 선거에게 이기려면 본인 가지고 되겠어요? 그게 의문이네…


5.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당분간 외부 일정을 잡지 않고 휴식 기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윤 전 총장의 죽마고우인 이철우 교수는 "윤 전 총장이 7일 AZ 백신을 접종했다"며 "집에 머물면서 건강 관리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백신 맞은 것도 기사화해주는 구나… 나도 어제 잔여 백신 맞았다 인간아~


6. 서울중앙지법 재판부가 강제노역 피해자의 손해배상 소송을 각하해 논란입니다. 특히 ‘일본 기업에 강제집행 할 경우 일본은 물론 미국과의 관계도 훼손될 수 있다’는 ‘사법 외적’ 판단까지 밝혀 비상식적이라는 비판이 나옵니다.

판결문 보고는 서울중앙지법이 아니라 동경지방법원인 줄 알았다니까~


7. 외교부는 정부 차원에서 '도쿄올림픽 불참'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라면서 “독도에 대한 확고한 영토주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매번 ‘강력한 조치’ 타령하면서 한 게 뭐 있는지 잘 모르겠다고요~


8.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6년 4·13 총선 당시 새누리당 공천 과정에 불법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면서 박 전 대통령이 받는 혐의는 기존 20개에서 하나가 더 늘어났습니다. 또 세월호·헌인마을 등의 수사도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러니 설사 사면을 한다 한들 다시 들어 오지 않겠냐고… 그냥 살자~


9.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은 “망언자들이 무릎 꿇고 사죄하는 날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상호 민주당 전 부대변인은 “최 함장은 생때같은 부하들을 수장시켜놓고 제대로 된 책임이 없었다"고 말해 논란이 됐습니다.

망언인지도 잘 모르겠지만, 북한 어뢰 맞은 게 저렇게 떳떳한지는 더 모르겠네~


10. 각종 공연과 전시회가 열리는 '예술의 전당' 지하에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기가 설치돼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이 치솟자 30대 직원이 아예 몰래 장비까지 갖춰두고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던 겁니다.

‘예술의 전당’이 아니라 ‘채굴의 전당’이 될 뻔했다는… 전설의 고향 이야기~


'부동산' 불똥 튄 국민의힘, 감사원 조사 밝혔으나 '고심'.

우상호·윤미향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억울하다".

김종인 "애초부터 윤석열에 큰 기대 안 해, 입당하든 말든".

주호영 "이준석 돌풍 당이 깨질 수도, 나는 이기는 대표”.

권영진 "정부 위해 선의로 시작한 일 큰 파장 일으켜 죄송".

백신 자신감 문 대통령 "추석엔 마스크 벗고 가족 모임".

수원지검, '김학의 사건' 연루 검사 공수처 이첩 요청 거부.


평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다른 이들에게 평화를 주십시오.

안전함을 느끼고 싶다면 다른 이들에게 안전함을 알게 해주십시오.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이해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이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십시오.

당신의 슬픔이나 노여움을 치유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슬픔이나 노여움을 치유하도록 노력하십시오.

- 달라이 라마 -


달라이 라마의 명언은 설명도 필요 없고 이해하려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긴말이 필요 없는 이유를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더 잘 알고 있을 테니까요.

오늘도 건강하게.


류효상 올림.

신고공유스크랩
바람돌이 바람돌이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